중앙쭈꾸미 : 동탄 맛집/동탄 쭈꾸미/쭈꾸미 맛집

728x90

안녕하세요, 감귤소년입니다.

 

오늘은 동탄 북광장에 위치한 중앙 쭈꾸미에 다녀온 후기를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1. 위치 및 주차

 

중앙 쭈꾸미는 동탄역 북광장에 위치해 있습니다.

 

저희는 동탄에 갈 때 항상 한빛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는데요,

 

보통 한빛 공영주차장 야외는 만차일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 때에는 당황하지 마시고, 맞은편에 있는 지하 주차장으로 들어가서 주차를 하시면 됩니다.

 

중앙쭈꾸미의 기본적인 메뉴는 다음과 같습니다.

 

저희는 쭈꾸미 2개와 주먹밥 1개, 사이다 1개, 그리고 마지막 볶음밥을 주문했습니다.

 

 

 

 

2. 후기

 

기본적인 상차림은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깻잎과 김을 많이 주는 게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매울 수도 있어, 마요네즈와 날치알로 이루어진 소스를 주시는 게 아주 좋았습니다.

 

 

 

쭈꾸미의 모습인데요, 처음 나왔을 때, 직원분께서 불을 켜 주시고 익을때까지 조리를 해 주십니다.

 

그래서 쭈꾸미가 탈까 걱정하지 않고 인고의 시간을 겪은 후에 쭈꾸미를 마주할 수 있었어요

 

저는 쭈꾸미를 먹을 때, 깻잎에 김을 얹고, 무쌈을 얹은 다음 쭈꾸미와 마요네즈, 마늘을 넣어서 한쌈을 만들어 먹었었습니다.

 

쭈꾸미의 매콤함이 몰아칠 새도 없이, 마요네즈가 중화를 해 주고, 날치알이 식감을 더해주었습니다.

 

또한 무쌈이 가진 새콤함이 밀려옴과 동시에 김의 고소함이 몰아치고 마지막으로 깻잎의 향긋함이 더해지며 완전체의 맛에 도달할 수 있었습니다.

 

주먹밥은 간이 짭잘하게 잘 되어 있어서, 쭈꾸미와 마요네즈를 더해 먹으면 매콤 짭조름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즉, 이 쭈꾸미는 달고 짜고 새콤하고 고소하고 향긋한 다섯가지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음식이었습니다.

 

보통 이렇게 조화를 잘 이루기가 쉽지 않은데, 이 쭈꾸미는 그러한 조화가 잘 이루어져 있더라구요

(그래서 단골이 좀 많은 것 같아 보였습니다.)

 

 

마지막 볶음밥까지 직원분께서 만들어 주시기 때문에 식사를 하는 동안 먹는 것 말고는 크게 할 일이 없었습니다.

 

볶음밥은 꼭 식은 후에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김을 곁들여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극락....